본문 바로가기

리뷰/서울 맛집

『광화문 맛집』세종클럽 광화문한옥집 포식하고 왔어요! :: 광화문 한정식 전문점::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요즘들어 삶에 회의감을 많이 느끼기도 했고 여행 다녀오니 뒤숭숭하기도 해서 좌절감에 빠져있었더니

어느새 한 달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렸어요. 매번 나에게 포스팅 열심히 하자! 일상 이야기 자주 올리자 했었는데

이렇게 빠져가지곤...ㅠㅠ 목표 달력에는 X표만 10개가 넘고 있네요..ㅠㅠ

그래도 이렇게 힘을 으쌰으쌰 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광화문 맛집으로 유명한 세종클럽 지하 1층(B1)에 있는 광화문한옥집입니다.

정말 숨겨져 있더라구요! 어딘지 몰라서 좀 헤맸습니다ㅎㅎ

저처럼 헤매시지 말라구 광화문한옥집 입구 사진 올려드립니다~

 

사실 지금 생각나서 얘기하는 것이지만 저도 블로그 찾아다니면서 잘 알아보고 갔는데도 헤맸어요 ㅠㅠ (길치인가...ㅠㅠㅠ)

광화문한옥집이라고 대문이 커다랗게 있다고 해서 찾기 쉬울 줄 알았는데 안쪽으로 들어간 구조라서

앞에 있는 입간판 보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숨은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물론 지도에도 나옵니다 ㅎㅎ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7 세종클럽 지하1층

예약 전화번호 : 02-731-2500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광화문한옥집 다음지도 상세보기 : http://dmaps.kr/542n7

광화문한옥집 네이버지도 상세보기 : http://naver.me/xgmRO4UL


광화문역 5호선 1번 출구로 나오셔서 쭉 오시면 되겠네요! 그 다음엔 저 입간판을 잘 찾아보세요^^

이게 중요한 게 아니죠! 겉보단 맛이 중요한 법! 얼른 들어가보자구요~

 들어가게 되면 한옥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조선시대의 양반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을 주더라구요.

 

초상권을 위해서 예쁜 이모티콘으로 가려드리는 센스~

이른 점심에 갔는데 벌써 앉아계시더라구요.

이거이거 제가 소개해드렸다가 다음번에 갔을 때는 웨이팅해야하는 거 아닐까요? ㅋㅋㅋ


메뉴판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선시대의 책자같은 분위기, 사장님! 신경 좀 쓰셨는 걸요^^

01234567

저희는 명이보쌈, 감자전, 공주 알밤 막걸리, 사이다 이렇게 시켰답니다!

두근두근! 반찬이 세팅되고 메인음식이 세팅되기 전 푸디 카메라를 이용하여 찰칵해보았어요~

개인적 제가 안 좋아하는 음식은 민트 빼고는 거의 없지만! 

맛있었어요~ 반찬가게 내셔도 될 거 같아요 ㅎㅎ


그런데 해프닝이 좀 벌어졌었어요~

어쩐지 주문한지 3분도 안 돼서 맛있게 노릇노릇 익은 전이 나온거에요!

와~어라? 감자전이 여긴 독특하네 뭐지! 일단, 사진부터 찰칵찰칵! 

정말 맛있게 찍혔다 기분 좋아하고 젓가락을 들려는 찰나!!!

  

갑자기 놀란 직원분이 달려오시더라구요! 알고보니 옆 테이블 음식이 저희한테 온거죠 ㅋㅋㅋㅋ

와 젓가락 거의 30cm거리까지 다가갔었는데 큰일날 뻔 했어요.

저희는 웃고 넘겼지만 그 직원분이나 주문하신 분이나 얼마나 놀라셨을까요..ㅠㅠ

죄송하다고 몇 번을 하셔서 괜찮다고 몇 번이고 대답해드렸어요. 저도 알바할 때, 그 기분 알아서 이해합니다 ㅠㅠ





드디어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요리들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먼저, 감자전! 한 장 찍기가 무섭게 없어져가는 감자전 ㅋㅋㅋ

감자전이 특이하더라구요! 제가 아는 건 감자 반죽으로 부침개처럼 나오는 건 줄 알았는데

보니까 채썰어진 감자들을 엮어서 감자전이 만들어지더라구요!

씐기씐기! 그런데 맛은 반죽으로 했을 때보다 단백하고 안 느끼했어요!

집에서도 이렇게 해먹어봐야겠어요^^

  

맛좋은 감자전을 와사비 간장 소스에 잘 적혀서 입에 쏙~ 다시 생각해도 군침이 도네요~

무참히 없어져가는 감자전 ㅠㅠ 그래도 이해해줘~ ㅋㅋㅋ

  

그리구 인심 좋으신 사장님께서 점심 서비스도 주셨어요.

버섯을 좋아하는 제게 딱인 된장찌개! 맛있게 감사히 먹었습니다^^


드디어 광화문한옥집의 메인요리! 명이보쌈이 나왔어요~

  

명이 삼겹살은 많이 먹어봤는데 명이보쌈은 처음 먹어봐요!

역시 명이는 진리인 거 같아요! 내 사랑 명이♡ 정말 맛있었어요!

감자전하고 명이보쌈 먹는데도 배가 불러서 너무나 힘들었답니다 ㅎㅎ

이 날, 전 허겁지겁 먹다가 볼을 네 번이나 씹었답니다 ㅠㅠ 고기씹듯이...;;

너덜너덜해진 입 안이 너무 슬펐지만 그만큼 맛있었던 것 아니겠어요?^^


    


여러분들도 한 번 맛보시겠어요^^?

아~ 해보실래요~ 헤헤

  

  

명이에 보쌈 한 젓가락 하세요~ 아~

포스팅을 하면서 자꾸만 군침이 도는 건 어쩔 수 없는건가요? ㅠㅠ 배고파요 또 먹고 싶어!!

아직도 눈에서 아른아른거리네요!

  

배추에도 냠~ 상추에도 냠~ 냠냠냠! 깻잎에도 냠냠~

채소도 정말 많이 주셔서 이것저것 다 먹어보았답니다!

쌈 채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리필도 가능하다고 하니 걱정마세요~

전 기본 쌈채소에 이미 넉다운 당했답니다!! ㅋㅋㅋ

어때요? 이 정도면 광화문 맛집 ㅇㅈ? ㅇ, ㅇㅈ! (죄송...ㅠㅠ)

요즘은 동의? 어, 보감! 이라고도 한다죠...(죄송...)


요기 이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 이건 꼭 쌈채소와 함께 넣어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양파 소스가 정말 기가 막히더라구요^^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막걸리가 남아있잖아요.

알고보니 이 막걸리는 편의점에서도 팔고 있는 유명한 막걸리라고 하네요.

  

공주 알밤 막걸리, 반신반의하고 먹었는데 꿀맛이었어요~ 나중에 따로 사먹어야겠어요!

  

처음에 그냥 따랐더니 ㅋㅋㅋ 흰물만 나오는거에요. 뒤늦게 깨닫고 흔들흔들 휘휘 저어서 노랗게 만들어서 먹었어요 ㅋㅋㅋㅋ

역시 조선시대 분위기엔 막걸리가 딱이죠!

다같이 건배~

짠~(Feat. 사라져가는 감자전)

이렇게 즐겁게 여자친구와 먹다보니 어느새...

뚝딱 먹어버렸네요. 아! 다만, 아쉬웠던 감자전이 약간 기름이 많았어요!

나중에 식으면 기름 때문에 좀 느끼해져요! 이건, 다음 주문하실 분들께 드리는 팁! 기름 빼서 달라구 하세용^^

반찬은 아껴먹다가 아예 못 먹고 ㅋㅋㅋ 명이보쌈과 감자전, 된장찌개 먹다가 끝나부렸네용 ㅋㅋㅋ

너무 배불렀고 만족스러웠어요^^

분위기있게 찰칵~! 우리 예쁜 마눌님 사랑해요♡


광화문 맛집, 세종클럽 광화문한옥집! 여러분들도 오셔서 명이보쌈과 감자전, 녹두전의 진미를 느껴보세요^^

광화문 한정식 생각날 땐! 과감하게 여기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유튜버 또바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