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서울 맛집

[노원 맛집] 곱창 명가는 어디? 대머리곱창 vs 왕십리곱창(거북곱창)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오늘은 저녁에 술 한 잔 할 때 생각나는 메뉴!

바로 곱창에 대해서 리뷰하고자 합니다~

이 리뷰는 원고료를 받은 게 아닌!

개인적인 사비로 진행된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가 있을 수 있음을

바로 지금! 알려드립니다.

 

일주일 사이에 한 번은 가족들과 한 번은 여자친구와 곱창집에 총 2번을 갔었는데요.

헤헤 바로 제 큰그림, 설계지요 ㅎㅎ

지나다니면서 궁금했거든요!

대머리 곱창과 왕십리 곱창!

맛집이다~ 맛집이다~ 하는데 어디가 더 맛있을까?

궁금중을 결국 풀었습니다!

그 궁금증 덕에 전 돼지가...ㅠㅠ

그래도 맛있는 건 칼로리가 "0"이라능...꾸...


그 맛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려야겠죠? 헤헤

이제부터 본격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뭐 다른 반찬들은 비슷했기에 치즈 곱창을 비교해봤는데요.

먼저 사진부터 비교해보죠~

 

▲ 1) 노원 왕십리곱창 (거북 곱창) ▲                                   ▲ 2) 노원 대머리곱창 ▲        


어디가 더 맛있어 보이시나요?

물론 제가 잘 찍었냐에 따라 사진의 맛은 결정되겠죠?

그래서 다른 사진도 하나 올려봅니다~


 

제가 봐도 왼쪽 플레이팅 정말 잘 찍은 것 같아요 헤헤

플레이팅도 중요하지만 맛이 맛있어야 가지 않겠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둘 다 사람이 만원이었어요.

정말 둘다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더라고요.

둘 다 맛있었고 소맥 한 잔이 너무 잘 어울리죠!

하지만

어쩔 수없이 맛을 평가를 해야겠죠?

지극히 주관적인 사항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둘 다 정말 맛있어요!


그런데 저의 경우는 대머리 곱창이 더 맛있었어요.

곱창의 씹힘이나 맛이 그렇더라구요.

두 번 가봤을 때는 바뀔지 모르지만

한 번씩 가봤을 때는 대머리 곱창이 나았어요.

이제 맛을 제외하고 다른 부분에서 비교 해볼까요?


[주문 응대 서비스]

대머리 곱창 < 왕십리 곱창

대머리 곱창은 뭔가 바뻐서 그런지 주문하겠다는 말을 잘 못 들으시더라고요.

그 부분이 조큼! 아쉬웠어요.

왕십리 곱창에서는 주문을 바로바로 받아주셔서 감사했어요.

두 가게 모두 주문벨이 있었으면 더 좋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주변에 먹는 팀들이 많아지면 큰 소리 치지 않으면

주문하기가 힘들어요 ㅠㅠ

주문하실 땐, 예쁘고 크게~! 

저기~ 주문이요 이모~^^


[가게 크기] 

대머리 곱창 > 왕십리 곱창

대머리 곱창은 외부나 내부 크기가 조금 넓었어요.

덥지 않은 날에는 밖에서 먹기 딱 좋아요.


[볶음밥 맛]

대머리 곱창 > 왕십리 곱창

역시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죠!

순삭했기 때문에 사진은 없지만!

주관적으로는 대머리 곱창이 잘 해주셨어요.

반면 제가 왕십리 곱창을 갔을 때에는 곱창을 다 먹은 뒤에 

볶음밥을 시켜서 그런가 별로였던거지 

곱창볶음 재료가 있었다면 맛있었을 것 같아요.

(좀 남겨두세요 흐규) 

소스랑 해서 더 주실 줄 알았는데 그냥 볶아주셔서ㅠㅠ

대머리 곱창은 볶음밥을 주방에서 만들어서 주시고 

왕십리 곱창은 테이블에서 바로 해주신답니다~



이상 노원 왕십리 곱창, 노원 대머리 곱창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제가 봤을 때는 두 가게 모두 맛이 일품이에요.

자리가 남는 곳으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두 가게 지도 남겨드리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 대머리곱창 네이버 지도 ]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18646113&entry=plt&query=%EB%8C%80%EB%A8%B8%EB%A6%AC%EA%B3%B1%EC%B0%BD


[왕십리곱창 네이버 지도]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810120315&entry=plt&query=%EC%99%95%EC%8B%AD%EB%A6%AC%EA%B3%B1%EC%B0%BD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텅텅 빈 공감하트(♡)를 사랑이 가득 찬 공감하트(♥)로 만들어주세요~

이상 유튜버 또바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