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속한 정보 | 유용한 TIP/KT 고객센터

KT 올레, 임시ID 회선ID 문의사항

 

 

인터넷 회선ID 관련 문의
등록일 : 2016-07-11 [답변완료] 내용 펼치기
추가 질문하고자 문의드립니다.

인터넷 회선ID가 z!로 시작하여 임시ID인 것으로 확인된다고 하셨는데 그와 관련해서 문의합니다.

1. 임시ID 사용 시, 제한되는 점이 있을까요?
(정규ID와 임시ID 차이점)
2. 임시ID를 정규 ID로 변경도 가능한 것인지요?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kt 이메일 고객센터 고아라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 주신 인터넷 서비스 ID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로그인하신 정보로 확인 시 고객님께서는 kt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를 결합으로 이용 중이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올레닷컴(www.olleh.com) 홈페이지 내에서 회원 가입하신 olleh ID와 인터넷 서비스 가입 시 부여 받으신 서비스 ID(회선 ID)를 보유 중이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 인터넷 회선 ID는 서비스 신규가입 시 부여되는 회선 식별 ID이며 별도로 희망하시는 ID로 가입 요청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임시 ID(z!~) 형식으로 부여됩니다.
 
문의 1>
 
올레닷컴(www.olleh.com) 홈페이지의 경우 일반적으로 olleh ID로 로그인해 주셔야 원활한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만, 인터넷 회선 ID가 임시 ID(z!~) 형식으로 부여된 경우라면 웹 상에서 인터넷 이전 신청 및 속도 측정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점 안내 말씀드립니다.
 
문의 2>
 
인터넷 회선 ID는 계약자 본인께서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 발신 시 지역번호 포함)로 전화 주시어 ID 변경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본인확인 및 구비서류(개인)
 : 본인인증: 휴대폰, 신용카드 인증 또는 본인인증 불가 시 계약자 정보(생년월일+가입자명) 및 설치주소, 납부정보(자동이체 시 은행명/카드사, 예금주명) 확인
 : 본인인증 및 위 정보 확인 불가 시 신분증 송부(주민번호 뒤 7자리는 마스킹 필수)
※ 인터넷 회선 ID 변경 시 사용하실 ID의 첫 자는 영문자이며, 길이는 8자 이상 15자 이하의 영문 또는 영문과 숫자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문자만 가능)
 
아울러, 기존에 임시 ID 형식의 인터넷 회선 ID를 변경하시면 추후 웹 상에서도 이전 신청이 가능합니다만, 일부 시설 방식에 따라 ID를 변경하시더라도 웹 상에서 이전 접수가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관련 기타 자세한 상담을 원하실 경우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번, 휴대폰으로 발신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를 주시면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