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속한 정보 | 유용한 TIP/KT 고객센터

[KT Olleh 고객센터] 올레 인터넷 해지 관련 문의 인터넷으로 가능한가?


"사람, 기술"을 목표로 삶는 KT올레 고객센터 이메일 상담입니다.


'올레 인터넷 해지 관련 문의 인터넷으로 가능할까?'에 의문을 품으며 확인해보았습니다.



【질문】올레 인터넷 해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결합할인을 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인터넷 해지 관련 문의드립니다.

1. 약정 기간 3년이 결합할인 시작 기간이 기준인가요?

1-1. 2년 사용 후 해지하고 싶은데 일시정지 기간 없이 2년 사용 기간은 언제인가요?

2. 2년 사용후 해지하게 되면 할인반환금이 얼마나 되나요? 결합할인 차액만 발생하고 다른 추가 반환금은 없죠?

2-1. 모뎀 임대료는 할인반환금에 포함이 안 된다고 보았는데 맞죠?






【답변】올레 인터넷 해지 문의 관련 답변드립니다.











반갑습니다. kt 이메일 고객센터 김세은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서비스 약정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로그인하신 정보로 확인 시 홈 결합(올레 인터넷+모바일상품을 이용 중이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kt 서비스 이용 중 해지 시 계약기간이 만료된 후에는 별도로 할인반환금이 부과되지 않으나 계약기간 내 해지 시에는 할인반환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서비스 약정 만료 예정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단품 약정

결합 약정

올레 인터넷

201O년 O OO

201O년 O OO

※ 서비스 일시이용중단/이용 정지 시에는 약정 실사용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모뎀 임대료는 무약정 시 4,000(부가세 포함 시 4,400)이나고객님께서는 3년 약정으로 이용하시므로 무료로 이용 중이십니다.

약정 이내 해지 시 모뎀 임대료도 할인반환금에 포함됩니다.

다만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서비스 해지 할인반환금 관련 사항은 저희 이메일 고객센터에서는 자세한 확인이 어렵고 별도의 부서를 통해 확인 및 안내가 가능하여 금일(7/27) 담당 부서로 내용을 전달한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부서에서 확인 후 고객님께 별도로 연락을 드릴 예정이오니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길 부탁 드리며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오더라도 꼭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요금 및 이용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kt 고객센터(국번 없이 100휴대폰으로 발신 시 지역번호 포함)로 문의를 주시면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문의 주신 사항에 바로 도움 드리지 못한 점 사과 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감사합니다.











결론 : 인터넷으로는 할인반환금의 자세한 사항을 알 수가 없다.

       

       고객으로서 너무 화가 나서 전화를 하니 전화상으로만 알려준다.


       왜 고객센터에서는 해지 관련 문의가 항상 안 될까?


       해지를 시키지 않으려는 통신사의 꼼수가 여기 담겨있는 것 같다.


       기본적 해지 불가라는 본사의 지침, 할인반환금 최대로 보여주며 해지를 막으라는 지침..


       화를 내며 따져야 모뎀 임대료도 제외시켜주고...왜 그럴까...?


       고객센터 상담원들도 힘들고 고객들도 힘들다.


       장기 고객 혜택도 별로고 해서 다음에 통신사 옮길 때 인터넷도 같이 옮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