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1만권 독서법』독서에 더이상 부담을 느끼고 싶지 않을 때, 읽을만한 책

1만권 독서법 『인생은 책을 얼마나 읽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인나미 아쓰시 지음】 


오랫동안 책을 읽지 않았던 나였다.  나는 시간이 지날수록 책에 대한 거대한 두려움을 만리장성처럼 쌓고 있었다.

이 책을 그 만리장성을 부숴준 책이 아닌가 싶다.

이 책을 통해 나는 하나의 틀을 짰다.

구 분

독 서 평

평 점(10점 만점)

★★★★★★★(7)

독서 시간

1시간 33

페이지(page)

195

한줄 샘플링

Flow 독서법, 한줄 샘플링(인용), 한줄 에센스(Best 선정), 한줄 감상평(감정 추가), 책 고르는 방법, 필요 없는 부분 버리기, 독서 계획 세우기, 일정한 독서 리듬 가지기

한줄 에센스

기억하지 말고 물 흐르듯이 읽는다. 중요한 것은 적으면 되는 것, 외우지마라

이 유

내게 독서가 가장 큰 벽이었던 것은 모든 것을 기억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빠져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내 단점을 꿰뚫고 있었다.

이제는 부담 없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내 생활을 바꿔나갈 생각이다.

한줄 감상평(30~40자 이상도 가능)

중학교에서 독서내용 맞추기를 수행평가 점수에 넣을 때의 얘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난 내용을 외우기 위해 독서를 했고 상위권을 유지하고 싶었지만 처절한 점수로 실패를 맛보았다. 그렇게 나는 독서와 점점 멀어져간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책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다시금 책에 다가갈 준비를 하는 Appetizer와 같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기억을 위한 저장소

책 고르는 방법

1. 머리말과 차례를 잘 읽는다.

2. 처음과 마지막의 5줄만 읽는다.

3. 키워드를 정해 읽는다.

4. 두 가지 이상의 독서 리듬으로 읽는다.

5. 1주 단위 6권의 책을 정한다.

- 오늘, 내일 읽을 책을 정한다.

비 고

저자 추천 도서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버리니 참 좋다

리셋

그릿(GRIT) 점수

나의 그릿 점수 : 최대 5점 중 1.6 (헐...)

열점 점수 : 1.8 (...)

끈기 점수 : 1.4 (더 망...)


누가 보면 별로 일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독서평을 작성할 때는 이 기준으로 작성해야겠다.
나에게 큰 도움을 준 책, 책고자들에게 널리널리 퍼져라~^^


●도서 구매 가능한 사이트●

      

      

원하시는 아이콘(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요~

도서관이나 일반 서점에도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