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 6컷 독서평 】『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책은 인생의 선생님이다. (1만권 읽기 독서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제가 여러 책을 지속적으로 읽어왔지만


계속해서 글을 써야겠다하는 책은 찾을 수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읽다보니 정말 좋은 책이 있는 것 같아 추천해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예전부터 제가 포스팅하면서 마음에 안 드는 점이


독서평을 쓰면 너무 늘어지고 읽기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카드 뉴스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직접 카드 뉴스 형태로 간단하게 작성해봤습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는데요.


이제 시작합니다~



『독서 천재가 된 홍팀장』이라는 책입니다.


제가 1만권 책읽기 프로젝트(1인 프로젝트입니다.^^;)를 진행하면서


최근에 가장 감명 깊었던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저는 이 책의 평점을 5점 만점에 4점을 주고 싶네요.


점점 제가 책을 읽다보니 기준이 높아지는 걸 느끼는 것 같아요.


여기서 제가 가장 감명깊었던 건 《독서 노트를 작성하라》라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A5 독서노트를 하나 장만 했답니다.



하루라는 시간을 보내면서 하루가 몇 시간으로 이루어져있는지


또는 몇 분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다들 생각해보셨죠?


혹시, 초 단위로도 생각을 해보셨나요?


저는 초 단위까지는 생각을 안 해본 탓에 하루라는 귀중한 시간을 날리고 있었답니다.


그렇게 독서 시간이나 무엇인가 열중하는 시간들을 정리해보니 고작 3시간도 안 되더라고요.


허비하고 있는 시간이 정말 많은 것이죠.


해야할 일은 정말 많은데...라고 저와 같이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이 책에서는 "해야할 일과 부담감은 다른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무슨 뜻이냐구요? 그 해답은 책에 있답니다. 



이 책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책이에요.


다시 보고 또 보고 해야 이 책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거든요.


『행동과 실천은 배반하지 않는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가 곱씹은 생각입니다.


왜 실천하지 않을까요? 왜 생각만 할까요?


그저 하긴 해야겠는데 귀찮은 것...


이 생각 자체가 잘못된 것이겠죠. 이젠 몸소 실천하는 게 답입니다.





독서노트를 실천하고 나만의 독서노트를 만들고자 저는 여전히 고심중입니다.


이 책의 저자가 말한 독서노트도 좋지만 제가 원하는 것이 들어있는 독서노트가


제게는 더욱더 흥미로움이 가득차있는 독서 노트가 아니겠어요?


저는 이 책에서 말씀해주신 사항 외에 제가 원하는 목차가 있는 독서노트를 만들고 실천할 계획입니다.


아래는 YES24 도서 링크입니다.


 

독서 천재가 된 홍팀장 YES24 도서 상세보기




앞으로 이 책들을 도서관 또는 중고 서점,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하여 읽을 책들입니다.


제가 요즘 실천하고 있는 독서 방안은 『제 주변에 책들을 많이 놓아라』입니다.


그러다보니 괜시리 반성하게 되고 손에 잡히니 독서를 하게 되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도서관에 책을 반납하면서 바로 빌릴 책을 찾는답니다.


그러면 일반이용자가 최대 5권의 책을 빌릴 수 있는데


책을 다 읽어도 계속 읽을 책이 눈 앞에 보이기에 더욱 성실하게 읽게 되더라고요.


여기까지 제가 쓰고자하는 독서평이었구요.


앞으로도 좋은 책들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책을 읽고 또 읽겠습니다.


이상 유튜버 또바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