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및 자영업/취업

[직업 취업 정보] 9급 군무원 어떨까요? 군인? 공무원?

안정적인 직업에서는 공무원만한 게 없다고들 하죠.

그러던 중 눈에 띄더군요. 군무원..

근데 궁금한 게 군인이 나을까요, 군무원이 나을까요?

일반적으로는 군인이 대우가 나을  것 같은데..

일단, 취업 자료 제공 사이트에 있는 배너를 그대로 따왔습니다.

사진에는 이렇게 써있습니다.

군인이 아닙니다! 공무원입니다! 9급 군무원..

군인의 꿈을 접었던 저로써는 군무원은 어떨지 군생활을 회상하게 되더군요.

나름 추억은 추억이었던지 생각보다 아름답게 남아있더라고요.

특별한 꿈이 정해지지 못하고 정처없이 고민하고 고민하는 저에겐

나름 끌리는 직종입니다.


요즘 취업 경쟁률이 100:1은 기본, 200, 300 심지어 1000:1로도 치솟고 있는데...

군무원 경쟁률은 어떤지 찾아봤습니다.

물론 분야에 따라 다르겠지만 국방부 27.3:1, 공군 17:1, 해군 10.6:1

육군은 심지어 8:1이더라고요. 생각보다 경쟁률도 높지 않네요?

그래도 군대에 대한 기억은 추억도 있지만 힘들었던 경험도 있죠.

아직 군대 힘들지 않을까요?

마치 제 생각을 읽은 것마냥 설명이 쓰여있네요.

복리후생제도가 정말 최근에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잘 준비되어있고

선발인원도 확대하고 그리고 우리나라는 휴전국가였죠...


물론 제 나이에는 여러가지 도전해볼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혹시 몰라 응시자격도 살펴보았습니다.

나이 제한은 거의 없네요. 심지어 직종도 응시제한도 대부분 폐지돼있고...

또 하나의 혜택이자 의무였던 군필자에게 응시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네요.

정년도 60가 보장되고 원래 공무원 자체도 9급에서 7급 되기 어렵고 5급 되기 어려운데

8년 근속만 하면 7급으로 승진도 되네요...오...

군인 신분도 아니라 지원 업무였네요.

군복도 아닌 근무에 적당한 깔끔한 복장.

머리도 군인 머리가 아닌 단정한 머리.

이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역시 공무원직이기 때문에 영어 시험이 필수긴 하네요.

그래도 9급 470점 이상, 7급 570점 이상이면 평상시에 토익을 봐도 600~700은 나오던데

이거 기준이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네요?

영어능력시험으로 대체도 가능해서 따로 영어 시험을 안 봐도 되네요.

아직 많은 직종을 찾아보진 않았지만 정말 구미가 땡기는 직종입니다.

군무원 시험에 지원은 언제 가능한가해서 신청서를 눌러보았더니 추가 정보가 또 있네요.

군인은 아니나 군무원은 군인의 혜택은 누릴 수 있다 이건가봐요.


<<군무원 상담&기출문의 일자리 제공 홈페이지

저와 같이 직업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셔도 될 좋은 직종인 것 같습니다.

일단 마음에 어느정도 들었으니 취업 정보로 남겨놔야겠어요.

여러분들의 취업 TIP, 남들이 잘 모를 것 같은 정보가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서로 취업 정보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