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및 자영업/취업

초지일관 인강 패키지로 중국어기초 배우기!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예전부터 영어, 일어를 공부를 했었지만 요즘 대세는 중국어잖아요.

그래서 중국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해서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다보니

차이나탄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열심히 강의를 들으면서 차이나탄 실제후기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중국어 강의를 들을까하고 회원가입을 했더니 무료강의를 주더라고요!

차이나탄 사이트 참조하세요~


차이나탄 홈페이지 : https://goo.gl/g3tTnE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고 받은 중국어강의를 들으러 나의강의실로 고고~

012

나의 강의실로 들어가서 학습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수많은 강의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저는 왕초보이기 때문에 일단 왕기초 강의부터!

차근차근 왜 배워야하는지 어떻게 배워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강의를 시작해보려고 했는데요.

어쩌다보니 집에서 들을 수가 없어서 외출을 하게 되었는데요.

혹시나 하고 찾아봤더니 차이나탄 어플이 있더라고요!

역시, 대세는 모바일 강의죠!

이렇게 쉽게 차이나탄만 입력해도 중국어어플이 첫 번째로 딱 떠오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어플로 듣기로 결심했죠!

 

간단하게 제가 공부를 하면서 유용했던 기능을 알려드릴게요~^^

차이나탄 어플을 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나타나는데요.

저는 왕기초 편을 터치했어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사진이 뜨는데요.

제가 이미 PC에서도 들었기 때문에 100% 수강으로 뜨고 있네요.

이 강의에서 배울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아이들처럼 배워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듣고 말하고 쓰고 이 3가지 단계가 언어의 기초라는 것이죠.

우리 한국어 배울 때도 이렇게 배우잖아요.

그거랑 똑같이 배우기 시작하는 것이지요.



 

그 다음으로 기초발음편을 시작하였는데요.

1~5단계로 나누어진 것 보이시나요?

영상학습, 녹음하기, 실전대화, 음성듣기, 단어장!

(강의) 듣고 (스스로) 말하고 (단어) 쓰고!

정말 아이 가르치듯이 단계가 진행되니 더욱 이해가 되더라고요.

발음을 배울 때도 자세하게 발음하는 방법을 알려주니까

내가 그냥 발음을 따라하면서 배우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익힐 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기초부터 탄탄하게 알려주니까 마음에 쏙 들어요!

아나운서 분이라 그런지 한국말도 또박또박! 중국어도 또박또박! 그리고 예쁘네요 헤헤

중국어성조 4가지를 꼭꼭꼭! 외워야돼요.

왜냐하면 똑같은 발음이더라도 성조에 따라 뜻이 달라지니까요!

이렇게 강의를 쭈욱 듣고 나면 이제 2단계로 넘어가야겠죠?^^


, 쑥쓰쑥쓰!! 직접 발음을 들어보고 일반녹음을 통해서 제 발음을 녹음하고

다시 재생해서 비교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에요.

ㅠㅠ아직 처음이니까 못 하더라도 봐주세요!!!ㅠㅠ

이렇게 발음 기호를 체크할 수 있는 2단계 녹음하기!


3단계에서는 재생해서 각 발음을 듣고 그 발음들의 답을 찾는 것이에요.

저는 아직 발음 단계이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는 안 나오네요.

전 다 맞췄어요. 헤헤~


다음은 4단계 중국어 음성 듣기에요.

지금까지 했던 중국어발음을 다시 들으면서

뇌에 그 발음을 잊지 않게 하는 것이에요.

언어 학습은 우직하게 바보처럼 공부해야 하는 것이니까요!


마지막 5단계로 자율학습 단어장이에요.

우리 영어를 강조하면서 단어를 많이 외워야 한다고 하잖아요.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중국어단어를 계속해서 외우고 익히면

어느새 사용할 수 있는 단어들이 많아지니 문장을 구성하는 단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지 않을까요?

전 열심히 모두 하루하루 외워가고 있어요.


그리고 차이나탄 중국어어플로 강의만 들을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각종 중국어 연습에 필요한 자료들을 어플로! 제공하고 있어요.

제가 열심히!! 캡쳐해서 보여드릴게요!


어플 첫화면에서 무료데일리학습을 클릭하면 오늘의 중국어단어를 업데이트하고

학습자료실에는 각종 인터뷰 자료나 연극 대본, 중국어노래 등의 자료를 제공해요.

중국인 친구를 직접 사귈 수 없다면 그 나라의 문화와 드라마를 보는 건 기본이겠죠?

 

그리고 이게 끝이 아니에요.

저는 LTE 무제한 요금제이기 때문에 상관은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것은 아니잖아요.

차이나탄의 세심한 모습이 여기서 보이네요.

바로, 출퇴근 모드인데요. 미리 다운로드하여 중국어 음성 듣기 대용량 파일을 받고

그 파일들을 재생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언제든지 중국어를 귀로 듣고 익힐 수 있겠죠?

아래는 차이나탄 홈페이지에요.


차이나탄 홈페이지 https://goo.gl/g3tTnE


, 여기까지 제가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중국어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일상에서 제가 하는 것들을 찍어서 종종 올려볼까 해요.

혹시나 중국어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도움 주실 분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열심히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으니까요!

 

이상, 차이나탄 실제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씽씽 체험단에 참여하여 작성하였으며 거짓없는 100% 리얼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