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및 자영업/취업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를 소개합니다.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심리학과 #상담학과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오늘은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가 어떤 곳인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라는 곳은 어떤 곳일까요?

그리고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본 바를 정리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란?


어떤 곳?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는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수준 높은 전문상담인 육성을 목표를 하는 대학원

전공 과목은?

주 전공 과목은 상담심리학과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

1.가족상담 2.긍정심리 3.노인복지 4.아동청소년 5.위기관리

석/박사 과정은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5개 과정.

추가사항?

체계적인 심리상담 및 검사를 제공하는 전문 심리 상담센터 운영

(해당 학교 교수, 인턴 및 레지던트 수련생, 석박사 과정 수련생들 이용 가능)


그리고 현재, 2018년 전기 신입생 모집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대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통합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할 인재를 찾고 있는 중이라고 하네요.

다양한 과학적 상담 서비스를 할 전문상담인이 꿈이신 분들께는 적합한 학교라고 볼 수 있겠어요.

http://www.yongmoon.ac.kr/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

찾다보니,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행사들을 찾았는데요.

한 번 보실까요?^^



2017년 11월 3일에 진행한 공개사례발표회에요.

일반 사람들이 들으면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포스터를 보면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의 부설기관인 용문상담심리연구소에서

저명인분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특이한 점은 재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

저도 참고해봐야겠는걸요?!


아래는 공개사례발표회 관련 사진이에요.

01234



그 다음은 같은 날 열렸던 『Book Reading 9』이에요.

그럼 포스터를 보실까요?

아~ 이건, 용문상담심리센터 주관 해당 학교 인턴 및 레지던트들에게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네요.

이렇게 소수 정예로 진행하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인 클래스가 될 것 같아요.

『정신분석학적 치료 원리와 적용』이라는 책으로 진행하는 북리딩 클래스!

수련생들에게 체계적인 심리상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네요^^

01234



네, 다음 소개해드릴 내용은 LGBTQQ 내담자 상담인데요.

참여대상은 수련생(인턴 및 레지던트)만 수강이 가능한 것이네요.

이건 10월 19일 목요일에 진행된 세미나인데요.

저명인인 별의별상담연구소 손희제 객원상담원님과 함께 진행하는 세미나네요.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확실히 가볍게 볼만한 곳은 아니네요.

그만큼 체계적인 강의와 커리큘럼으로 상담 심리 과정을 선도하는 곳임이 틀림없습니다.

01234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행사는 콜로키움인데요.

변증법 행동치료(DBT : Dialectical Behavior Therapy) 무료 특강입니다.

이번엔 조윤화 트라우마케어팀 대표님께서 특강을 해주셨네요.

01234

이제,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네요.

정말 수많은 유명 저명인들을 통한 상담 심리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였네요.

상담학과, 심리학과로는 으뜸이 되는 방향으로 성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에 대해서 예의주시해야겠어요.

앞으로 크게 성장할 대학원!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심리상담의 마스터 클래스를 엿볼 수 있었네요.

아래 링크는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yongmoon.ac.kr/

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

ac.kr 의 상징은 모두들 알고 계시겠죠?^^


그럼 이만 여기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저는 유튜버 또바기였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숨은 지식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