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 및 추천

독학으로 배우는 기초중국어, 언어장벽 스스로 극복하자!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사는 것이 힘든 나날이지만 저는 제 존재의 목적을 찾기 위해 열심히 살고자 한답니다.

한 곳에 머물러만 있어서는 성장할 수 없다고 하죠.

저는 그래서 제 전공 분야도 공부를 하고 있지만 틈틈이 제2외국어 공부도 하고 있어요.

그래서 요즘 대세는 미국과 중국이잖아요. 물론 국제 정세는 안 좋게 돌아가고 있지만

충분한 협력국이 될 수 있기에 중국어독학을 통해서라도 배워보려고 합니다.


저번부터 자주는 아니지만 중국어발음도 연습하고 중국어단어도 열심히 외우고 있는데요.

이메일로도 영어와 중국어 하루 10분 교육 자료를 받아서 공부하고 있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제 공부를 도와주는 차이나탄 중국어어플과 함께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중국어기초를 탄탄하게 만들어줄 차이나탄!


제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실까요?

차이나탄 실제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지난번에도 PC와 어플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적 있죠?

지난 글 링크(티스토리 부가기능 활용)

지난번에는 PC 사용법과 모바일 사용법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뤄봤는데요.

그리고 중국어성조에 대해서도 배웠었죠! 총 3가지가 있는 것을 말이죠!

이번에는 기초중국어에 대한 설명이 아니라 기초발음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뤄보려고 합니다.


다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만큼 어디서든 공부하기 편한 모바일 중국어어플을 활용하면 중국어독학하기가 매우 수월해진 답니다.^^

차이나탄 중국어어플은 아래 아이콘 배너를 통해 다운받으실 수도 있구요.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차이나탄’만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모바일로 들어가보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3가지 정도 있어서 그냥 체크만 했네요.^^


그리고 지금 가입하면 차이나탄 전 강좌 무료 체험권과 학습자료집, 단어장, 뉴스중국어, 

10,000포인트를 무료 지급하고 있으니 이미 강의를 듣고 있는 저보다 많은 혜택 가져가세요!

(아이고 배 아파라 ㅠㅠ)

PC / 모바일이든 어디서든 간단하게 가입하실 수 있어요. 

차이나탄 홈페이지 : https://goo.gl/keJ9rh


   

이번에 공부하며 소개해드릴 것은 운모(우리나라의 모음)입니다.


   

운모는 총 36개가 있는데요. 운모는 단운모, 복운모, 비운모, 권설운모, 결합운모로 

총 5가지 운모로 구성이 된다고 합니다.


   

영상을 통해서는 그냥 글로 보면 이해가 힘든 부분을 캐치해서 알려주는 형식이더라구요.

굉장히 임팩트있는 강의였습니다.

기본 음모인 단운모는 기본 6가지로 구성이 됩니다.

선생님께서는 TIP을 주셨는데 a는 입을 크게 벌려서 발음! o는 입을 동그랗게 모아서!

I는 이, e는 ‘으어’ 뒤에서 끌어오는 느낌으로 u는 앵두입술로 u 위에 땡땡이 두 개인 건 

앵두입술 상태에서 위라고 발음한다. 마지막이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실제로도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발음이라고 하네요.


두 번째로는 복운모가 있어요.

두가지 운모를 함께 발음하는 것을 말한답니다.

ai(아이) ei(에이) ao(아오) ou(오우) 이렇게 구성이 되는데요.

아직까진 적응할만 하네요. 단운모와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하네요.


세 번째는 비운모는 콧소리가 나는 운모에요.

비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애교 부리듯이 말이죠 ㅎㅎ

an(안) en(언) ang(앙) eng(엉) ong(옹) 이렇게 구성이 됩니다.

이건 좀 어렵네요. 듣고 말하려고 하는데 익숙하지가 않아요. 연습 많이 해야겠어요.


이번 강의에서 마지막으로 배운 발음은 권설운모에요.

혀를 꼬아서 읽는다고 하네요. 영어의 r처럼 발음이 된다고 하네요.

er (알) 이렇게 발음이 된다고 하네요.


짧게 배웠는데 벌써 16가지를 벌써 공부를 했네요.

36가지 금방 할 수 있겠어요!^^

그런데 하나 남은 결합운모는 그럼 20가지란 말인가요?ㅠㅠ

확인해보니 ㅎㄷㄷ...만만치 않겠는걸요?


열심히 해야겠네요. 다음 시간을 위해 파이팅!


이제 혼자서 강의를 들으면서 동영상으로 따라서 익히는 복습하는 시간을 따로 주더라구요.

열심히 듣고 따라하면서 발음 연습해야겠어요. 

강의 영상은 함부로 찍어서 올리면 안 될 것 같아서 안 올렸지만 혼자 연습하는 모습이 담긴 활용법을 보여드릴게요.^^

차이나탄은 중국어 단계별 학습 기능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일단 첫 번째는 기본 중국어 운모 발음 연습! 이렇게 중국어발음을 하나하나 배워보는거에요.


   

그리고 이것이 끝나면 음성을 듣고 답을 맞춰보는 복습 시간을 가져요! 세심하죠?

PC와는 다르게 모바일로 강의를 들으면 쉽게 녹음할 수 있어서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어요.

중국어발음은 듣고 말해보면서 익히는 게 가장 중요하니까요!


두 번째로는 오늘 배운 것들은 전체적으로 복습하는 절차에요.

이렇게 챙겨주니 기분이 좋네요.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중국어단어를 익히는 절차에요. 아직 어려워도 꾸준히 발음과 뜻을 공부하다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어있지 않겠어요?^^

어떤가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스마트하게 학습을 할 수 있죠?^^

이렇게 드라마나 예능을 보듯이 어느새 푹 빠져서 공부하고 있는 또바기랍니다. 헤헤


이것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추가로 제공하는 자료들도 틈틈이 찾아서 공부해야겠죠?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푸시 중국어 단어장, 뉴스 중국어 등 다양한 자료를 괜히 준비한 건 아닐테니까 말이죠! 학습자료실에는 비즈니스회화와 중국영화대본 등 수백개의 자료가 있으니

실력이 늘기 위해서 꼭꼭꼭! 활용해야겠어요!

그런데 잘 안 돼요 ㅠㅠ!! 그래도 힘내서 재밌는 자료로 공부해야죠ㅠㅠ흐엉


그리고 저번에 설명해드렸던 출퇴근 모드를 활용해서 미리 대용량 데이터를 다운받아놓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통해 오며가며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학습질문함을 통해 질문을 할 수 있어 

번개같이 피드백을 해주니까 마음에 쏙 드네요.


앞으로도 틈틈이 공부하면서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 포스팅하고자 노력을 많이 해야겠어요.

혼자서 하려니까 만만치 않지만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린다는 심정으로 차이나탄 실제후기를 포스팅 하면서 공부하면 저도 쑥쑥 실력이 늘지 않을까요?^^


차이나탄 실제후기 포스팅을 계속하면 언젠간 저도 중국어회화를 능숙하게 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이상 차이나탄과 함께 중국어독학을 열심히 하고 있는 유튜버 또바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씽씽체험단에 참여하여 작성하였으며 거짓없는 100% 리얼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