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개 및 추천

모두가 궁금해 하는 혜리의 “다방” 實계약 후기 (방구하기 TIP!)

모두가 궁금해 하는 혜리의 다방계약 후기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이번에는 다방을 사용해봤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실제로 계약을 진행하였죠.^^

실제 경험을 토대로 다방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제 포스트를 통해서 다방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사진으로 쉽게 익히셔서 더운 여름 발품 팔지 않으시고 좋은 방을 구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얘기부터 꺼내자면 길고 길어지는데요. 제 글이 별로 궁금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쪽 이용방법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지난 7월 경, 군 전역을 하고 사회 진출을 위한 취업준비와 아르바이트를 위해 방을 구해야했습니다.

당연히 그렇겠지만 좋은 방 구하고 싶은 마음에 가슴 졸이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시대가 많이 좋아져서 온라인으로도 방을 볼 수 있더라고요.

하지만 여기저기 후기를 보면 허위매물이니 헛걸음을 했다느니 많은 문제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다방은 201611월을 기준으로 허위매물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하고 있다고 하니 믿음이 가더라고요

허위매물 처벌 관련게시물 링크(클릭)

저는 그래서 믿고 다방을 이용하기로 결심했답니다.

너무 서두가 길었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이용방법

다방은 부동산 어플()이나 사이트를 활용해서 이용을 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이트를 이용해서 매물을 확인하는 게 편리하더라고요.

 

방 검색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되는데요.

매물종류, 거래종류, 방 종류, 보증금, 월세, 추가옵션 순으로 잘 분류되어 있어요. 그래서 저는 하나하나 클릭하여 확인해봤어요.

012345

각 항목별로 제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선택을 하였죠.

가지고 있는 얼마 없는(ㅠㅠ) 돈을 생각을 하고 1년 정도를 생각해보니 제가 가능한 가격대가 정해지더라고요. (그래도 아르바이트는 해야 돼...)

이용하시는 분들도 각 개인별 사정이 있으실텐데 잘 설정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보증금 500 / 월세 40 ~ 45 이하 / 지상층 / 풀옵션을 기준으로 잡고 방을 찾았죠. 정말 많은 방들이 뜨는데요. 항목을 조정하다보면 최적의 방이 나오더라고요.


(아래는 하나의 예시를 들어 보여드릴게요.)

제가 마음에 드는 방을 보려고 리스트에서 클릭하여 화면을 들어가 보니

사진, 매물정보, 옵션정보, 상세설명, 매물위치, 찜하기, 신고 등이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눈에 쏙 들어오는 인터페이스에 감사함을 많이 느꼈네요.

저는 아무 내용 없는 방보다는 상세설명이 잘 써진 곳을 찾았고 오른쪽의 찜하기 버튼으로 몇 개의 방을 체크를 했죠.

 

그리고 찜한 방” 메뉴로 이동해서 다시 한 번 방들을 정리를 했죠.

어플()과 다방 사이트는 서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도 없어요.

그렇게 고르고 고르다 마침내 결심을 하고 전화를 했고 많은 방을 봤습니다.

쉽게 구하고 싶지만 좋은 방을 구해야겠다는 마음에 방을 더 봐야겠더라고요.

그러다 제가 계약을 하게 된 공인중개사님을 만나게 된 것이죠!

 

노원 가가굿랜드비전 공인중개사사무소에 전화를 하고자 연락처 보기를 클릭하였고 곧 연락이 닿아 방을 보던 중 정말 마음에 드는 방을 찾았습니다.

다방이라는 어플()/사이트를 떠나서 정말 좋으신 분이시더라고요.

제가 원하는 조건을 말씀드렸더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5~6개의 방을 보여주시더라고요. 정말 깨끗하고 옵션 구축이 잘 된 원룸이었어요.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할 게 있죠!

방을 확인할 때에는 꼭 알아봐야 할 것이 있어요.

 

매물 방문 시, 확인사항

싱크대 물을 튼 상태에서 화장실 물 수압 확인

도배 상태 / 곰팡이 확인 (습기 상태 체크)

각 시설 정상 작동 확인 (세탁기, 냉장고 등)

채광도 확인 (10~16시 사이에 들어오는 빛)

벽 방음 상태 확인

방문 상태 확인 / 서랍장 잘 닫히는지 확인 (시설 확인)

CCTV 및 소방(소화기 및 소화전)시설 확인 (안전 확인)

방 잠금 장치 확인 (안전을 위해서)

이중창 여부 확인 (추위와 더위 열 차단 효과)

 

이 정도가 되겠네요. 다들 꼭 확인하셔야 해요.

저는 중개인 분께서 다 체크해주셔서 간편하게 확인했답니다.^^

그리고 계약을 하고자 공인중개사무소로 이동~

 

계약 준비 시, 확인사항

등기부등본 확인 (건물 근저당 비율 확인)

본인 신분증

3. 부동산 공제증서 (중개거래의 안전을 보장하는 보증서)

4. 특이사항 확인

 

부동산 중개인께서 다 준비해서 알려주시더라고요. 다시 생각해도 너무나 감사드려요~^^


계약 당일, 확인사항

계약서 특약사항 확인 (임대인은 물론 임차인도 특약사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납부사항 확인 (공과금 및 관리비 확인 / 월세 납부일자 확인)

집주인 신분증과 서류상 권리인 대조

계약서 다시 꼼꼼히 확인!

그리고 집주인 분께서 친절하게 원룸에 직접 같이 가셔서 수도, 전기, 가스, 음식물 쓰레기, 일반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관련 사항을 설명해주셨어요~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아무튼, 저는 이렇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81일 이사를 정상적으로, 그리고 안전하게 하였답니다!

 

,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집구하기 엄청 쉽지는 않죠?

하지만 이렇게 절차라도 알고가시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무턱대고 집구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지 않을까요?ㅋㅋㅋ

아무튼 여러분들께서도 좋은 방 구하시길 빌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당~

 

마지막으로 좋은 방을 구할 수 있게 도와주신 다방가가굿랜드비전 공인중개사사무소공인중개사님들, 친절하신 집주인 분께 감사드리며 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는 다방 로고(클릭 시, 다방 사이트로 이동) 및 다방 NEW TV CF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로고를 클릭하시면 다방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방 공사편 (https://youtu.be/_YDMicXcAW8)


다방 헬기편 (https://youtu.be/Hrh5bDHBYW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