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속한 정보 | 유용한 TIP

윈도우 11 업그레이드 완료.

현재 윈도우10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요금 게임도 안 하고 프로그램도 돌리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윈도우 11으로 넘어가 봤어요.

윈도우 11로 넘어가는 법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1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다운로드 Windows 11 미디어를 설치하거나 만들기 위한 옵션은 아래 3가지입니다. 각 옵션을 확인하여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하세요. Windows 10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Windows 업데이트

www.microsoft.com

윈도우11 설치 도우미를 통해 바로 윈도우11로 업데이트가 가능한데요.

윈도우11이 설치 가능한지 사전 검사가 진행돼야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제 컴퓨터는 나름(?) 최신 쪽에 속하는지 업데이트가 가능하더라구요.

첫 화면부터가 엄청 바뀐 것 같지는 않지만 폰트체부터가 산뜻해진 기분이었습니다.

처음 설치하고 나면 이렇게 윈도우 홈버튼이 중간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건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다댄 뒤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작업표시줄 설정 - 작업 표시줄 동작 - 작업 표시줄 정렬 - 왼쪽

이렇게 설정하시면 다시 예전 윈도우10 쓰듯 거부감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단축키도 알려주기 때문에 점점 사용할 때마다 작업 속도가 빨라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귀찮은 알림들도 딱 정리가 돼기 때문에 호환성 문제만 아니라면 윈도우11로 넘어가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그럼 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