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도서

[도서 소개] 바이럴 : 입소문을 만드는 SNS 콘텐츠의 법칙

(책 사진을 클릭하시면 YES24 상품설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바이럴이라는 책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기에 앞서 설명할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왜 이 책을 읽게 되었냐는 것이다.

최근,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글이 자주보였다. 지식인 등의 글을 보게 되면 무작정 홍보를 하는 것이 보이는데 처음엔 그것이 바이럴 마케팅인 줄로 알았다.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것이 겉만 번지르르한 사기 기술인 줄로만 알았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였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과 관련된 비밀이 이 '바이럴'이라는 것에 대해 정말 충격이었다.

즉, 바이럴은 Virus(바이러스)처럼 순식간에 퍼져나가듯이 PR을 한다고 해서 바이럴인 것이다.


이 책에는 바이럴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분석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사소한 것 같지만 사람의 심리를 이용한 PR 경쟁은 사이버 네트워크에서 어느 곳보다도 더 치열하게 행해지고 있었다.

말로 설명하고자하면 너무 길어진다.

이 이상은 새로운 독자에게 맡기고자 한다.


바이럴 책소개 : http://www.yes24.com/24/goods/36030307?scode=032&OzSrank=2

평점은 다음과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