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용품

EM원액, 온시야이엠(가정용EM)으로 청소 한바탕!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오늘은 원액 그대로 사용 가능한 가정용 원액,

발효생성물(유산균, 고초균, 효모)의 항산화력을 이용한

청소 한바탕 시작해보려구요!


친환경원액을 사용한 원액EM!

집에 조금만 신경을 못 써도 나쁜 세균들이 득실득실 하는데요.

그와 반대로, EM원액은 유익한 미생물들의 집합체!

인체에 무해한 천연물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사용법은 이제부터 설명해볼게요^^


#EM원액 #원액EM #온시야이엠 #가정용 #미생물 #청소 #리뷰


원액EM이 택배를 통해 배송이 되었어요.

색이 밝은 오렌지 색깔이라서 상큼한 느낌?!

기대감이 뿜뿜! 이제 사용해봐야겠죠?


#EM원액 #원액EM #온시야이엠 #가정용 #미생물 #청소 #리뷰


설명서를 활짝 펴보았어요.

처음에 당황햇어요. 식물용 EM원액 설명서가

딱 보이지 뭐에요.

그래서 잘 못 배송 받은 줄 알았어요 ㅠㅠㅠ

다행히 뒷쪽을 보니까 가정용 설명서가^^

방청소, 화장실 청소, 주방 청소, 빨래까지!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는 원액EM 마술 같네요 ㅎㅎ


#EM원액 #원액EM #온시야이엠 #가정용 #미생물 #청소 #리뷰


자! 이제 사용해보겠습니다.

일단, 물을 담은 분무기를 준비하구요!

그 다음에는 원액EM을 동봉된 계량컵에 담아서

1단계 준비 완료!

그 다음은 걸레를 준비해서

비눗물 준비! (이건 제 생각...^^)

그 다음에 원액EM을 투입!

2단계 준비 완료!


이제 걸레 빨래를 실시하면!

짜잔 마지막 사진처럼 점점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EM원액 #원액EM #온시야이엠 #가정용 #미생물 #청소 #리뷰


이제 사용 전후를 비교해봐야겠죠?

일단 EM 용액을 뿌리고 걸레질 숑숑!!!


그리고나서 다이소에서 구매한

곰팡이 제거제도 칙칙 뿌리고!

또 걸레질 다시 한 번!

그랬더니 이렇게 짜자잔!

마지막 사진처럼 반점이 조금 남지만

곰팡이가 제거가 나름 제거가 되었어요!


제가 사용한 방법 외에도 악취 제거, 향균 효과

집먼지 진드기, 과일세척, 새집증후군 완화

빨래, 족욕까지!


자세한 사항은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온시야 11번가 원액EM 상세페이지 】


네, 이상으로 리뷰 마치겠습니다!

이상 유튜버 또바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