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7 티스토리 결산, 또바기의 블로그는 어떤 블로그였을까요?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과 또바기가 함께한지

어언...몇 년이나 되었더라?? 헤헤

아무튼 오래되었는데요. (죄송)


티스토리에서는 2017 티스토리 결산!

이벤트를 진행중이에요.


티스토리가 관심을 가져준 덕분에

이렇게 2017 티스토리 결산으로

내 2017년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되었나

알 수 있는 하루였어요.

이제 새해가 밝았기 때문에

20대, 어느덧 일곱 발자국으로

블로그명을 바꿔야겠네요 ㅠㅠ


아무튼! 이제 제 블로그가

2017년에는 어떤 일을 했는지

한 번 다함께 알아보실까요?^^

#2017 티스토리 결산 #또바기 #유튜버 또바기 #반성 #칭찬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 블로그처럼

사진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것

블로그 문단을 정리하기 쉽게 만드는 툴

이러한 것들이 있으면 좋겠어요.

요즘 갈대처럼 네이버 블로그에 끌리고 있답니다!!


아무튼 2017 티스토리 결산!

저는 총 229개의 게시물을 작성했어요!

나름 열심히 했구나! 칭찬과 동시에

방문객들을 제대로 맞이하지 못 했구나...

하는 아쉬운 마음이 있네요.

글에서 수많은 언급을 하였는데요. 굉장하네요.

너무 많아서 못 읽을 정도에요.


그만큼 배지들도 쌓여가는 것을 보니

2017 티스토리 결산을 통해

뿌듯함을 느껴가고 있네요.


#2017 티스토리 결산 #또바기 #유튜버 또바기 #반성 #칭찬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분들의 열광을 받은 게시물은

받고 캐시워크 진실한 리뷰 게시물이에요.

(그러나 아무도 추천을 해주지 않았다는...ㅠㅠ)

혹여라도 캐시워크 시작하시면

추천인 카카오 입력해주세요~

(포인트를 받고 시작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모바일 전문가였나봐요.

게임, 생활정보 등!

하지만 저는 맛집 블로거를 하고 싶기에!

아직은 더욱 열심히 해야겠네요.


#2017 티스토리 결산 #또바기 #유튜버 또바기 #반성 #칭찬

평균 포스트 당 약 300번 조회되었네요.

2018년도에는 한 포스트 당 1000번이 조회되도록!

의미있는 포스팅을 많이 해봐야겠어요.


공감은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해서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지는 못 하나봐요.

게시물 당 2개 꼴이네요 ㅠㅠ


댓글은 역시 쿠폰 관련 글과

초대장 관련 글이 1~2등이에요.

제 내공을 다지기 위해서!

열심히 제 자신을 파악하고

새롭게 나아가는 사람이

되어야 겠습니다!


그리고 방문자분들은 작년에 대비해서

6만명이나 더 오셨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정말!


더욱 열심히 하는 유튜버 또바기가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2017 티스토리 결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