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속한 정보 | 유용한 TIP/KT 고객센터

[KT Olleh 고객센터] LTE+(Plus)가 아니라 그냥 LTE 입니다. 왜 그러죠?

안녕하세요. 유튜버 또바기입니다^^

오늘은 KT가 광고하는 LTE+(Plus) 이용 제한 상황에 관련한 문의를 보려고 합니다.

요즘들어 KT에 궁금한 점이 많아 계속해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고 있는데

이러다 저, 블랙 리스트가 되는 거 아닐까요? ㅠㅠ 걱정이네요.

그래도 궁금증은 도저히 못 참아! 어쩔 수가 없으무니다!

왜 옆의 친구는 LTE+가 터지는데 왜 나는 그냥 LTE일까?

왠지 기분나쁘게 3G로 넘어갈 때도 있는 것 같아...뭐야 이거!

의문을 품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번에 시원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차 질문] LTE+가 아닌 그냥 LTE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LTE 65.8 요금제 사용중인 고객입니다.

몇 개월 전부터 LTE+가 아닌 LTE로 제공되며 조금만 실내로 이동하면 밀려나듯이 3G로 바뀝니다.

옆에 있는 친구는 그대로 LTE+인데 저만 그래서 문의드립니다.

조치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더운 날씨에도 고생이 많으십니다.


[1차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고객을 최고로 모시는 kt 남진아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메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2개월 전부터 LTE+로 접속 가능하지 않고

LTE 또는 3G로만 접속되어 문의하셨군요.

먼저, 서비스 이용에 불편 끼쳐 죄송합니다.

몇 가지 사항 확인 후 통화 품질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연락드릴 수 있도록 접수해 드릴 수 있는데요.

다만, 발생 지역의 상세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바로 접수가 어려운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답변받은 이메일 또는 올레닷컴 상담 내역 아래 [추가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고 문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재사항]

- 발생 지역의 상세 주소: (상세 주소)

* 주소는 전파환경 등의 신호 점검을 위해

방문 가능한 상세 주소까지 확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담당 부서 접수 시 접수일+1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kt 모바일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문의 가능합니다.

 

[kt 모바일 고객센터 연락처 및 업무시간]

ㅇ 연락처: 100번(kt 휴대폰/kt 집 전화 무료, 그 외 유료)

ㅇ 업무시간: 평일(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일반 상담 가능

ㅇ 정지/복구, 통화품질 및 요금 수납 등 업무는 24시 가능

 


귀중한 시간 내어 문의하셨는데,

바로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항상 성심성의껏 고객님의 입장에서 답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기서 끝낼 수는 없다고 생각했고 2차 질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통화로 제대로 듣자!

전 지역에서 나만 LTE인 이유가 무엇일까? 너무너무 궁금해!!!





[2차 질문] 전지역에서 그냥 LTE 및 3G로 서비스됩니다.

특정 지역이 아니라 전체에서 그럽니다.

제 스마트폰으로 오는 LTE 회선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2차 답변] 고객을 최고로 모시는 KT 남진아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메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LTE+ 이용이 원활하지 않아 문의하셨군요.

먼저, 서비스 이용에 불편 끼쳐 죄송합니다.

기재해 주신 내용 바탕으로 담당 부서로 접수해 드렸으며

당일 3시 47분경 고객님께 담당 부서에서

연락드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 끼친 점 다시 한 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항상 성심성의껏 고객님의 입장에서 답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렇다. 나는 전화를 받았다.

서로 블라블라 어쩌구저쩌구


【유튜버 또바기】 그래서 원인이 어떤 게 가장 크죠?

【KT 담당자님】 네, 고객님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단말기가 KT 단말기가 아닌 걸로 확인됩니다.

【유튜버 또바기】 네? 그게 무슨 얘기인가요?

【KT 담당자님】 네~ 최근 스마트폰 공기계 구매 시, 통신사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얘기 많으 들으셨죠?

【유튜버 또바기】 네, 그랬죠. 저도 공기계를 따로 사서 KT 사용하고 있어요.

【KT 담당자님】 네, SKT 스마트폰과 KT 스마트폰은 일반 LTE 대역폭은 같은 라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LTE+라인은 따로 사용하거나 확인이 불명확하거든요. 그래서 해당 사항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튜버 또바기】 어떻게 조치를 해주실 수가 없다는 것이군요...

【KT 담당자님】 네, 그렇습니다.

【유튜버 또바기】 .......

【KT 담당자님】 ...

【유튜버 또바기】 ...

【KT 담당자님】 고객님,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신가요?

【유튜버 또바기】 아니에요 끊을게요..ㅠㅠ

【KT 담당자님】 네, 항상 고객을 최선으로 모시는 KT 황...

【유튜버 또바기】 딸깍..!


청천벽력과 같은 말에 낙담을 할 수밖에 없었답니다.

당황함에 그냥 끊어버렸네요. 죄송합니다.

어떻게 안 되나...ㅠㅠ (안 된대...)

결국 중고로 구매하신 분이나 자급제로 구매하셔서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실 때에는 제약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에서 활용한 이모티콘의 저작권은~

디셉의 재밌는 공간 : http://dicepted.tistory.com 에 있습니다. 디셉님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빈 공감 하트(♡)를 사랑이 가득 찬 (♥)로 클릭해주세요~

블로거(유튜버 또바기)에게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